마케터는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해서 끊임없이 연구하고 고민해야 하는 직종이죠.
제 블로그의 이 카테고리 '마케팅 - 성공사례'는 "과거로부터 배우자!"라는 테마 아래 제 스스로의 발전을 위해서 만들어진 공간입니다.
누군가한테 설명하는 과정을 통해 제 머릿속에서 정리되고 기억되는 효과도 있으니까요. 마케터로서 제가 존재하는 동안은 계속 리뉴얼해나갈 작정입니다만, 언제까지 꾸준히 할 수 있을까요ㅋㅋㅋㅋ
아무튼 이런 잡담은 사실 별 필요한 얘기는 아니니 이만 줄이고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출처 : pexels.com, free photo)
1. 호기심을 자극하자! show marketing
대기업 자금력에 밀려 매출이 지속 감소하고 있던 중소 의류 수선업체 사장님은 우연히 가족들과 방문한 디즈니랜드에서 해결책을 찾게 됩니다. 디즈니랜드 인형탈을 쓰고있던 직원들의 모습을 보고 번뜩이게 된 아이디어는 무엇이었을까요?
.................................. (더보기)
2. 동선 배치 안의 숨은 의도, 쇼퍼 마케팅(Shopper Marketing)
월마트의 경우, 기저귀와 맥주를 같이 진열해놓습니다. 기저귀와 맥주. 구매층이 다른 이 두 제품을 같이 진열해놓은 이런 언밸런스한 배치를 월마트는 왜 시도 했을까요?
.................................. (더보기)
유익하셨나요? 댓글/공유는 로그인이 필요 없답니다♥
'■ 마케팅 ■ > 마케팅 인사이트 '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픽사(Pixar)의 경영전환: 프로모션 마케팅 (0) | 2019.10.12 |
---|---|
온라인 쇼핑몰을 성장시키는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0) | 2019.10.12 |
이익이 먼저일까? 시장점유율이 먼저일까? 애플과 코스트코 이야기 (0) | 2016.09.17 |
넌 B2C야? B2B야? B2B 마케팅 상식을 깬 '인텔 마케팅' (0) | 2016.09.01 |
불황을 이기는 브랜드 마케팅 전략 : 코웨이, 바디프랜드 성공사례 (0) | 2016.08.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