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카르트 마케팅(Techart Marketing)이란 Tech(기술)과 Art(예술)의 합성어로 뛰어난 기술력과 감성적이고 예술적인 디자인을 갖춘 제품을 통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전략을 말합니다.
정확한 발음은 테크와 아트의 만남이므로 테카르트라고 해야겠지만, 프랑스 수학자 데카르트(Decartes)와 발음이 비슷해서 그냥 데카르트라고 부르게 되었습니다. 데카르트 마케팅의 공략 포인트는 감성입니다. 이 데카르트 마케팅은 디자인 요소가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감당하기 때문에 마케팅기획자의 역할은 대거 축소됩니다.
이 경우, 해당 아이템, 서비스가 데카르트 마케팅이 필요한지 아닌지에 대한 판단과 추후 커뮤니케이션 과정에서의 역할이 더 중요하겠죠.
이것은 눈으로 우선 봐야 알 수 있는 것들이니까 우선 봅시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 마케팅 ■ > 마케팅을 위한 지식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득과 소비와의 관계 : 절대소득가설, 상대소득가설, 항상소득가설 (2) | 2016.04.20 |
---|---|
똑같은 삶을 강요하지마? 세대 간 영향력 Intergenerational Influlences, IGI (0) | 2016.04.18 |
인플레이션의 종류 : 원인별 인플레이션, 특성별 인플레이션 (2) | 2016.04.18 |
로렌츠 곡선과 지니계수: 사회불평등도 측정 방법 (2) | 2016.04.15 |
직구족 타겟 마케팅 & CBT(CROSS BOARD TRADE) (1) | 2016.04.12 |